본문 바로가기
22년고양시역도교실

고양시 역도교실 1일차

by one.soul 2022. 8. 17.

참가자 공지!!!

왔다 왔다 왔다 나도 역도 배운다.

 

크로스핏을 시작하고 역도라는 것을 알게 되고 

 

코치님들한테 배우기는 했지만 조금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고양시에서 역도 수업을 한다고 해서 신청했는데

 

다행히 참가자로 선정되었다.

 

 

문자ㅠㅠ

하지만 하늘에서 구멍이 뚫러

 

비가 엄청 많이 내린 날

 

문자가 왔다.

 

이번 주는 비 때문에 수업을 할 수 없다고

 

어쩔 수 없으니 일주일을 기다렸다.

역도교실

그리고 어제 16일 드디어 장미란 체육관으로 갔다.

 

두근두근 30분 정도 일찍 도착해서 기다렸다가 내러 갔다.

 

유튜브에서만 보던 곳에 오니 신기하였다.

 

참가자 확인 사인을 하고 동의서를 내고 

 

몸을 풀었다.

 

선수들이 직접 연습하는 기구들을 보니 신기했다.

 

6시 20분 참가자 확인 싸인 및 동의서 제출

 

6시 20분 ~ 6시 50분 각자 스트레칭

 

6시 50분부터 간단한 소개 및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는지 오리엔테이션

 

7시부터 다 같이 스트레칭을 하고 수준별로 인원 분배

 

그 뒤에 수업을 진행하였다.

 

8월 16일
역도교실 프로그램

1. M. Press

2. B. Squat

3. S. Dead Lift

ABS 후 종료

 

수업은 이렇게 진행되었다.

 

간단한 오티
오티 듣는 중
수업 모습

수업은 먼저 동작에 대하여 설며을 해주고 

 

선수들이 직접 시범을 보였다.

 

그리고 우리가 동작을 수행하는 방식이었다.

 

선수님들과 코치님들 앞에서 동작을 수행하니

 

평소에 하던 대로 하는데 뭔가 잘못하고 있는 느낌이 들었다.

 

기분 탓인가?? 

 

프레스시 주의 사항에 대하여 먼저 말해 주셨다.

 

프레스 준비 동작 시 어깨 위로 바벨이 올러져 있는 동작이 편해야 한다.

 

아주 살짝 오리궁둥이 자세로 뒤로 빠져 있어야 한다.

 

1. M. Press

 

밀리터리 프레스

생각보다 나의 자세가 잘 못된 점이 많았다.

 

1). 손목이 뒤로 꺾여 있어 꺽지 않을 것. (손목 살리기)

2). 배가 앞으로 나와 있어 몸을 앞으로 내밀 것.

3). 프레스 시 바벨이 앞으로 나와 있어 머리 위로 올릴 것

4). 바벨 잡는 부분이 좁다. 넓게 잡을 것.

3. 바벨을 머리위로 올릴 것.

 

4.바벨을 넓게 잡을 것

2. B. Squat

  오늘은 하프스쿼트로 천천히 동작을 배우는 것에 집중하였다.

 

1
1). 시선은 정면

2). 바벨을 잡고 있을 때 팔꿈치를 올려 바벨을 고정

3). 다리 사이로 배가 내러 간다는 느낌

4). 팬티라인이 접히는 느낌(배 옆면이 허벅지 상단부에 닿는다는 생각으로)

 

동작 전 스쿼트 설명

 

백스쿼트 설명 1번, 3번
스쿼트 설명 3번 4번

백스쿼트 연습

  3. S. Dead Lift

 스내치 데드리프트 

 이 동작이 오늘 제일 힘들었다.

 하지만 가장 많이 깨달은 자세였다.

스내치 그립이 나에게 넓다고 좁게 잡으라고 했는데

그게 정말 크게 와닿았다.

 

그립을 좁게 잡고 나서 더 잘된다.

 

1). 천천히

2). 몸에 가까이 닿듯이

3). 스쾃 하듯 올라가고 내러 가라

4). 어깨, 등 자연스럽게 펴기 

 

 

스내치데드리프트 설명

 

스내치데드리프트 설명 3번 4번

사실 스내치 데드리프트, 스내치 풀 등 이 자세가 정말 어려웠다.

 

하지만 잘 알려주셔서 이전보다 많이 좋아졌다.

 

봉 좁게, 허리, 스쿼트 하듯 설명

 

스내치 데드리프트 연습

 이 동작에서 땀이 정말 많이 흘렸다.

 

 평소에 많이 연습하지 않아 더 힘들었다.

 

 수업시간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19 : 00 부터 21 : 00

 

 시작과 끝에 준비 스트레칭 , 마무리 스트레칭

 

 이렇게 진행된다.

 

 앞으로 수업을 통해 나의 역도 실력이 많이 향상 되었으면 좋겠다.

설명 하는 중

 

연습 모습
설명 중

 

728x90

'22년고양시역도교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도교실 5일차  (0) 2022.09.15
고양시 역도교실 4일차  (0) 2022.09.04
고양시 역도교실 3일차  (0) 2022.08.26
고양시 역도교실 2일차  (0) 2022.08.22